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중마1통, 걷고 싶은 거리로 재탄생

[광양시] 중마1통, 걷고 싶은 거리로 재탄생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0 2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29억 원 투입된 디자인시범거리 및 간판개선사업 준공, 쾌적한 보행환경 재탄생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 중마1(e편한세상 아파트 앞~중마동 주민자치센터 사거리)이 걷고 싶은 거리로 재탄생한다.

시는 2016년부터 추진해 온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사업과 간판개선사업이 준공됨에 따라 오는 24() 오후 5시 중마1통 내 문화예술광장에서 준공식 및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사업 및 간판개선사업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사업 및 간판개선사업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 조성사업은 지난 2016년 전라남도 디자인 시범거리 공모사업에 문화가 통하는 디자인거리사업을 신청·선정되면서 추진해 온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도비 6억 원, 시비 19억 원 총 25억 원을 투입하여 전신주와 통신주를 지중화하고, 보차도 환경개선과 600평방의 문화예술광장을 조성했다.

또한 2017년 행정안전부 간판개선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2, 시비 2억 총 4억 원을 투입하여 8개 거리 108개 업소의 노후화된 간판과 돌출간판을 정비해 깨끗한 가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사업 및 간판개선사업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사업 및 간판개선사업

간판개선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일방적으로 시에서 설치한 간판이 아니라 각 업소의 의견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설치되어 더욱 애정이 간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회상 도시재생과장은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중마1통 디자인 시범거리와 간판개선사업이 완료되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기쁘다, “이 기회를 통해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심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