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동산]북구권 개발계획에 각광받는 첨산 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

[부동산]북구권 개발계획에 각광받는 첨산 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

  • 기자명 김원재
  • 입력 2014.10.16 17: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와 주거, 푸른 자연에 미래비전까지 누리는 상품으로 주목

[서울시정일보-김원재 대표기자]

 

최근 경기활성화를 위하여 세계 각국은 양적확대를 지속하고 있고 금리도 저금리시대를 맞이하여 부동산, 주식 등 투자상품이 활기를 맞고 있다. 그러나 경제시장환경의 다양한 변수로 인해 투자상품에 대해 더욱 신중해지는 분위기이고 정부의 개발계획이나 정책적 실효성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활기를 찾고 있는 모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경기활성화를 위하여 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 다양한 개발계획과 정책적 비젼을 제시하면서 경기부양을 추진하고 있다.


이로한 가운데 최근 대구지역에도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동구혁신도시, 국가산업단지의 조성과 추진 성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고 최근에는 수성의료지구의 조성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이런 와중에 북구권에도 큰 개발호재가 이어져 인근지역 투자상품의 가치도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경북도청 이전터는 ‘연암드림앨리’로 다시 태어난다. 3천 5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되는 연암드림앨리는 창조경제 및 ICT 인재양성 중심지라는 목표 아래 연암드림앨리 종합센터, 창조아카데미, 한국SW종합학교, 오픈 랩 허브(OPEN LAB HUB), 퓨처월드(FUTURE WORLD)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ICT융합 문화산업 육성을 목표로 테스트공연장, 공연기술연구센터, 공연제작지원센터 등을 짓고,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R&D지원센터 등을 마련한다. 민간공연 시장을 국가가 운영및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공연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립공연진흥원 유치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옛 제일모직 터는 ‘대구창조경제단지’가 들어설 계획이다. 세계적 대표기업인 삼성과 대구시, 대구혁신센터 3자간의 ‘창조경제 구현 협약’이 실현될 공간인 대구창조경제단지는 벤처·중소기업 지원, 창업펀드 및 벤처기업 투자, 창의인재 육성과 창조경제 공간 조성을 통해 대구를 넘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성장동력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침산 야경 투시도

북구권이 다양한 개발계획과 정책적 비젼이 구체적으로 나오게됨에 따라 투자상품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분양한 한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지난 3월에 전국 1순위 청약자 최고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침산 화성파크드림이다.


침산 화성파크드림은 1천6백40세대의 대단지로서 아파트 1,202세대와 오피스텔는 438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61㎡, 97㎡로 2타입이며 상가와 오피스텔, 아파트가 하나의 공통된 커뮤니티 주거공간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상품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북구권 개발호재로 인하여 침산 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최고 35층으로 고층에서 누릴 수 있는 파노라마 특급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대단지 전체가 하나의 주거문화로 이루어져 1~2인, 2~3인의 소형아파트 개념이 적용된 굿디자인 선정 주거형 신평면으로 설계되었다. 오피스텔의 개념보다는 주거형 소형주택에 적합한 신평면으로 설계하였다.


또한 특화된 평면설계로 공간활용도를 최대한 높였으며, 오피스텔만의 커뮤니티 공간에는 피트니스센터, 동전세탁실, 응접실 등이 구비되고, 호텔식 서비스 중 하나인 조식서비스가 운영(유료)되어 주거개념의 변화로 등장한 1-2인 가구가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주거형 오피스텔을 실현했다.


침산화성 오피스텔은 미래비젼, 1640세대의 대단지 가치, 그리고 푸른 신천과 침산공원이 인접한 그린 공간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교통이 발달한 도심에서 미래비젼과 가치, 특화된 설계, 신천의 푸른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은 보기드물기 때문이다.


신천대로·북대구IC·동대구역을 통한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어 도심생활과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오페라하우스·북부도서관 등의 문화시설과 이마트·홈플러스 등을 갖춘 북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침산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을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연암드림앨리와 대구창조경제단지 개발, 로 북구는 이제 대구의 미래성장 신경제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대구은행 제2본점 신축, 로봇산업 클러스터 밸리 등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획으로 인해 미래비젼 가치도 높아지고 잇으며 부동산 시장에서는 벌써부터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개발예정지 주변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침산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은 61㎡, 97㎡ 두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견본주택은 북부도서관 옆에 있다.


분양문의 053)353-1640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