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 신림6배수지 녹지 연결로 조성공사 준공행사 참석~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 신림6배수지 녹지 연결로 조성공사 준공행사 참석~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19.06.18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산 등산로, 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까지 한 번에~

사진출처=관악구의회
사진출처=관악구의회

 

[서울시정일보]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은 지난 18일 신림6배수지 녹지 연결로 조성공사 준공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관악구의 녹지연결로는  관악산~호암산~삼성산으로 이어지는 5.9km 규모의 녹지축이 완전하게 연결되게 됨을 말한다. 

 

연결로에는 동물이 이동하면서 먹이도 찾을 수 있는 ‘녹지대‧동물이동로’(최소폭 7m 이상)와 사람이 이동할 수 있는 ‘보행로’(폭 2m 내외)를 함께 설치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서울형 녹지연결로’로 만든다. 이때, 보행로와 동물이동로 사이에 울타리를 설치해 두 이동로를 확실히 분리하고 키가 큰 나무와 작은 나무를 다층구조로 섞어 심어 동물에게는 사람의 간섭을, 사람에게는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각각 최소화하였으며, 녹지대·동물이동로에는 동물의 먹이가 되는 식이식물과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목을 심어 최대한 자연 상태와 가까운 형태가 되도록 조성하였다.
 
관악산~호암산~삼성산으로 이어지는 녹지축이 완전히 연결되면 관악산 등산로, 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까지 끊김없이 한 번에 걸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서울시가 2019년 말까지 추진한 녹지축 5곳의 대상지는 ▲은평구 서오릉고개 ▲관악구 호암로 ▲신림6배수지 ▲강남구 개포2·3단지 ▲강남구 개포로 녹지연결로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