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전주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로 청소년 미래설계 도와

[전주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로 청소년 미래설계 도와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17 15: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청소넌상담복지센터, 17일 우아중학교에서 제6회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개최

- 사진작가, 헬스트레이너, 은행원 등 청소년들의 진로 도울 다양한 직업군 선보여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17일 전주우아중학교에서 이 학교 2~3학년 학생 27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인 ‘Dream Job School’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로 청소년 미래설계 도와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로 청소년 미래설계 도와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는 전주시와 전라북도,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발맞추어 추진해온 진로특성화 사업이다.

올해 6번째로 진행된 이날 진로박람회에서는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중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로상담존 진로직업체험존 진로이벤트존이 진행됐다.

특히 진로직업체험존에서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전북은행이 청소년들을 위해 은행원 직업군을 소개했다.

 

또한 타로마스터(직업상담사) 전북대 동아리 CPU(컴퓨터 프로그래머) 노무법인 한결(노무사) 로이실용음악학원(실용음악가) 궁전요리제과제빵미용 직업전문학교(헤어디자이너) 반테나스(조향사) 전주덕진경찰서(경찰관) 올리블렌 전주평화점(파티쉐) 폼 스튜디오&포토카페(사진작가) 헬스트레이너(최아록) 간호사(전북금연지원센터) 극단배우는 사람’(연기자) 재무설계사 Withus(재무설계사) 전북 뇌교육협회(브레인트레이너) 등 총 15개 분야의 직업인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들에 대한 진로상담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주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로 청소년 미래설계 도와

임국원 우아중학교 교장은 우아중학교 학생들에게 다변화 되는 이 시대에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4년이 되어가면서 학교현장에서는 더욱 진로체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시점에 아이들에게 꿈과 도전이 되는 기회가 된 거 같아 보람을 느낀다면서 더욱 새로운 직업군들을 발굴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