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행정]서울 서초구. 잠자던 경로당 지하, 청소년들을 위한 러브 공부방으로 재탄생!!

[행정]서울 서초구. 잠자던 경로당 지하, 청소년들을 위한 러브 공부방으로 재탄생!!

  • 기자명 김삼종
  • 입력 2014.09.26 08: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배3동 제2경로당 지하를 청소년 멘토링 활동 및 학습 공간으로 탈바꿈!

[서울시정일보 김사종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잠자고 있던 경로당 지하를 기아자동차 후원을 받아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25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3년부터 기아자동차와 함께 청소년 멘토링 활동을 지원함에 있어서 청소년 전용 공간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한 결과, 경로당 지하 공간을 28백만원의 후원금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게 됐다.

 

위치는 방배3동 제2경로당으로 1층은 지역 어르신을 위한 공간, 2층은 청소년 멘토링 전문기관인 방배유스센터 소속의 청소년 누리가 사용하고 있었으나 청소년 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지하 공간을 이용한 것이다.

지난 24일 서초구청 및 기아자동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러브 공부방 시작을 알리는 현판식이 개최됐다. 기아자동차는 서초구와 2013년 청소년 희망나눔사업 협약을 통해 해마다 청소년 멘토링 사업, 공부방 환경개선, 결식아동 영양바구니, 가족캠프 등 저소득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는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러부 공부방 개소식

 

조은희 서초구청장은기아자동차 후원으로 재탄생하게 된 청소년 공간으로 언제나 즐겁고 편안하게 찾아올 수 있는 진정한 청소년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돼서 매우 기쁘다멘토링 및 동아리 활동 등 건강한 청소년 문화 활동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