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상] 2014 대한민국 최고 쌀가공품은?...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수상] 2014 대한민국 최고 쌀가공품은?...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4.09.19 15: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제품은 똑쌀떡국, 수리취 오메기떡, 고아미 쌀국수, 쿡시 멸치맛 쌀국수, 유기농 컬러칩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919(11:00~14:00),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4. 쌀가공품 품평회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쌀가공품 품질향상과 경쟁력 촉진을 위하여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데 제품의 쌀 함량이 30%이상으로써 시판중인 제품 중에서 품목별 우수 제품 10개를 선발시상한다.

쌀가공품 TOP 10’은 품질, 소비자 선호도, 위생부문의 3단계 심사를 통해 식감, 포장디자인, 수요확대 가능성, 제품개선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였다.

올해 품평회는 모두 64개 제품이 출품 되었으며, 7개 유형별(떡류, 면류, 과자류, 전분당류, 곡물가공류, 도시락, 주류음료류) 쌀가공품 중에서 TOP 10을 선정하였는데,

제품명 : 똑쌀떡국/ 제조사 : 칠갑농산(주)
선정 제품은 똑쌀떡국, 수리취 오메기떡, 고아미 쌀국수, 쿡시 멸치맛 쌀국수, 유기농 컬러칩, 너츠라이스바, 생강조청, 쌀 부침가루,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느린마을 막걸리 등이다.

이번 입상 제품에 대해서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쌀가공품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품평회 심사위원장인 한양대 한상필 교수는 올해 선정된 제품들은 예년에 비해 한 단계 발전된 기술력으로 쌀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간편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장에는 쌀가공품 TOP 10제품 전시와 함께 시식행사를 병행, 맛과 영양이 듬뿍 담긴 쌀가공품으로 참석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 연구개발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과 함께 수출 및 국내 홍보를 강화하여 쌀 소비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