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자리] 서울 성동구 중구 용산구, 3개구 합동 취업박람회 ‘일 잡는 데이’ 개최

[일자리] 서울 성동구 중구 용산구, 3개구 합동 취업박람회 ‘일 잡는 데이’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6.11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2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3구 합동 취업박람회 개최

▲ 지난해 10월 성동구청에서 개최된 ‘2018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현장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성동구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취업박람회 ‘일 잡는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성동구, 중구, 용산구 3개 자치구가 합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와 일자리 정보를, 업체에는 구인난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4월 30일 중구청, 5월 15일 용산구청에 이어 세 번째로 합동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개 기업이 참가하며, 구인 규모는 휴브리스 15명, 아이비에스 인더스트리 6명, ㈜플랫포머스 50명, 케이잡스 주식회사 15명, ㈜유켄씨인터텍 2명, ㈜두잉씨앤에스 27명, 이레토탈서비스 주식회사 10명, 엔젤스태프 14명, 고운누리 10명, 가야네트워크 3명으로 총 152명에 이른다. 채용 분야는 베이비시터, 호텔 룸메이드, 택배원, 건물 미화원, 레미콘 운전원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되고, 현장에서 구인업체 채용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현장면접이 이루어진다. 그밖에도 각 자치구별 구인·구직 상담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참여업체 외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당일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들은 직업상담사가 지속적으로 취업상담 및 알선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일잡는데이를 통해 기업의 인력난과 주민들의 취업난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바란다”며 “구직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