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지금국회는] 윤종필 의원,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지금국회는] 윤종필 의원,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 기자명 강희성기자
  • 입력 2019.06.07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방안 논의

▲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

[서울시정일보] 날로 진화하는 4차산업이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뒷받침을 논의하는 자리까지 마련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종필 의원은, 7일‘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대한치매학회, 빅데이터 임상활용연구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학계와 관련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보건의료 빅데이터 적용을 위해 마련돼야 할 정책적 기반 등을 논의 했다.

먼저 대한치매학회 최호진 총무이사가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학회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고, 종합토론에서는 좌장으로 대한치매학회 김승현 회장이 참여하고, 토론자로는 김현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실장, 김연용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실 센터장, 김헌성 빅데이터 임상활용연구회장, 나해란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동섭 조선일보 보건복지전문기자가 참여했다.

윤종필 의원은 “빅데이터 활용 연구는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 져야 하고, 의료인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라며 “이번 간담회의 개최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보건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향후에도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의견 교류를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