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브룩쉴즈, 한식 팬이다?

브룩쉴즈, 한식 팬이다?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6.08 15: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유명 주간지 라이프&스타일, 브룩쉴즈 한국 마트 쇼핑 장면 보도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미국 유명 주간지인 라이프&스타일誌에서 브룩쉴즈가 뉴욕 32번가 한아름 마트에서 고추장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장면을 보도해 현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브룩쉴즈는 이날 한국 마트에 들러 잡채와 비빕밥을 만들기 위한 당면, 야채, 고기, 고추장 등을 직접 골라 주변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브룩은 비빔밥을 처음 맛본 후부터 한식이 좋아 직접 만들어 보기 시작하였고, 특히 한국의 고추장은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이 신기하게도 조화를 이루는 것이 자꾸 찾게 된다고 전하면서. 브룩쉴즈 외에도 최근 뉴욕에 거주하는 유명 스타들이 한식을 즐기는 소식이 현지 미디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의 드라마 스타이자 요리연구가인 베서니 프랭클린(Bethenny Frankel)이 한식당에서 비빔밥과 파전을 즐기는 장면이 미국 유명 주간지 US위클리에 보도돼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유명 드라마 가십걸의 주인공인 켈리 러더포드(Kelly Rutherford)가 뉴욕 브라이언트파크 주변에 위치한 한식 모바일키친에 들러 불고기오이김치버거를 맛본 후 감탄사를 연발해 주변인들의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뉴욕의 젊은이와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한식을 먹는 것이 트렌드가 되기 시작했다.”면서 “현지 한식당 협의체와 협력하여 한식당의 위생․품질․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국산 농식품의 체험행사도 활성화하여 뉴요커들에게 한식이 일상식으로 자리잡게 되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