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광주전통 말바우시장 후원사업 본격 추진

[광주광역시] 광주전통 말바우시장 후원사업 본격 추진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02 2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일자리경제실·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합동 장보기 행사 열어

- 광주환경공단, 광주영어방송 등 물품구매, 홍보 프로그램 제작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전통시장 후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광주시 일자리경제실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지난 418일 공공기관과 전통시장 간 체결한 후원협약을 실천하기 위해 531말바우시장에서 합동 장보기와 협력실천 다짐행사를 개최했.

발바우시장 장보기행사
발바우시장 장보기행사

이날 행사에는 시 일자리경제실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직원 70여 명이 참여해 말바우시장 유래, 시장에 대한 안내, 장보기 행사, 시장 내 식당 이용하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현재 광주시와 공공기관은 자매결연 시장과 공공기관의 전문성을 접목한 다양한 사업과 분기별 전통시장 방문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광주환경공단의 경우 양동산업용품시장의 판매품목에 대한 전수조사를 추진해 하천정비 사업에 필요한 예초기 등 공단에서 구매 가능한 물품을 우선 구매했다.

 

광주영어방송은 자매결연 시장인 무등시장에 대한 소개, 상인회장 인터뷰 등 시장 홍보 프로그램을 제작·방송해 호응을 얻었다.

 

광주문화재단은 5월 대인시장 상인회장 취임식에서 문화재단이 보유한 전문 인력과 노하우를 대인시장의 발전에 적극 접목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처럼 지역 공공기관들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관의 전문성을 접목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자매결연 시장을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광주시, 자치구, 공공기관, 상인회가 다같이 협력해야한다말바우시장이 문화와 스토리가 있는 명품 시장으로 발돋움하도록 광주시와 공공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황현철 원장은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말바우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과 시장 내 휠체어, 유모차 등 교통약자 보행 환경을 개선해 무장애시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