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의회는] 서울특별시의회 동북4구 시의원 연구모임 ‘사구뭉치’ 제2회 워크숍 개최

[지금의회는] 서울특별시의회 동북4구 시의원 연구모임 ‘사구뭉치’ 제2회 워크숍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5.30 0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교육 책임성 향상과 동북4구 교육현안 해결 위한 논의 장 마련

▲ ‘사구뭉치’ 제2회 워크숍 개최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동북4구 시의원 연구단체인 ‘사구뭉치’가 지난 26일 강북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동북4구 교육현안 논의를 위한 ‘사구뭉치 제2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구뭉치’는 동북4구 시의원간 공동연구를 통해 각 자치구별 현안과 숙원사업을 함께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의 상생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의원연구단체로, 지난 2월 동북4구 시의원 18명이 뜻을 모아 출범했다.

이번 행사는 ‘사구뭉치’ 출범 후 두 번째로 개최된 정책 간담회로서, 교육공간혁신, 무상급식 등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교육청 소관 현안사업과 함께 동북4구 교육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울시교육청과 북부교육지원청,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 업무보고를 토대로 시의원과 관계 공무원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워크샵에 참석한 김생환 부의장은 “교육청 역점사업인 혁신학교의 경우 학생의 발표력 향상과 수업 참여도 제고에 도움을 주는 등 긍정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 활성화에는 한계가 있는 실정”이라며, “의지가 있는 교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혁신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의 전향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창원 위원장은 “도봉구를 포함한 일부 학교의 경우 별도의 급식실이 없어 학생들이 교실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지역내 개선 요청이 많은 만큼 각 지역별 시급성을 반영해 조속히 급식실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경선 의원은 “성북구의 장위, 석관 지역은 재개발로 돌봄 여건이 취약한 상황이지만, 대기 학생 수가 적다는 이유로 초등돌봄교실 우선순위에서 제외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하며, “초등돌봄교실 및 전담사 배치 확대 운영을 통해 각 지역별 수요에 맞는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금번 워크샵은 교육위원회 소속 최선 의원과 채유미 의원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의 사회를 맡은 최선 의원은 “오늘 논의된 내용을 기초로 향후 시의원과 교육청이 상호 긴밀한 소통관계를 유지해 동북4구의 실질적인 교육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