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 송파구 “저소득 가구, 전자레인지·밥솥 교체해 드립니다”

서울 송파구 “저소득 가구, 전자레인지·밥솥 교체해 드립니다”

  • 기자명 고정화기자
  • 입력 2019.05.29 14: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풍납1동 저소득 취약계층 소형가전 교체

▲ 풍납1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소형가전 교체사업 협약식’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는 풍납1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형가전 교체사업’을 오는 6월부터 실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소형가전 교체사업’은 노후 된 가전제품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교체 능력이 없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새 제품을 지원해주는 복지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4일 풍납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행복울타리, 관내 성산교회와 협약식을 갖고 필요기금 600만원을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풍납1동에 거주 중인 독거어르신, 장애인, 청소년가장 등 저소득 취약계층 20여 가구이며 전자레인지, 밥솥 등의 낡은 소형가전을 새 제품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특히,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에게는 소형가전을 대신해 에어컨을 설치해 ‘폭염’에 대비토록 할 계획이다.

이번 소형가전 교체사업에 참여한 풍납1동 행복울타리는 2012년 통장, 복지기관 관계자 등 지역주민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저소득층의 생계·의료·주거비 지원, 반찬배달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 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소형가전 교체로 저소득 가구에서 겪고 있는 일상생활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적기에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