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서울 마포구,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서울 마포구,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고정화기자
  • 입력 2019.05.29 14: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포구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에 전 부서장 및 동장이 참석하여 청렴도
자료 공유 및 개선책 마련 논의 진행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가 인사혁신처와 서울시가 주관한 ‘2018년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등 공직자의 윤리 확립 목적을 위해 인사혁신처에서 중앙부처 및 광역·기초자치단체 286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3월부터 4월에 걸쳐 서울시 감사위원회의 현지실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평가 분야는 공직자 재산등록 제도 운영 공직자 재산등록 사항 심사 적정성 퇴직공직자 취업제한 및 행위제한 제도 운영 등 10개 분야 28개 항목을 평가했다.

구는 감사·회계 및 건축·토목·환경·위생 분야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2개 부서의 7급 이상 공직자를 재산등록의무자로 지정하고,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부정한 재산 증식 방지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재산등록의무자를 대상으로 안내서를 배포하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재산등록에 대한 참여도와 등록 사항에 대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한편, 구는 올 한 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등급을 최상위권으로 높이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앞으로도 공직윤리제도를 내실 있고 엄격하게 운영해 마포구 공직자의 윤리의식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