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19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 1차 참여자 모집
원주시, 2019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 1차 참여자 모집
  • 이창호기자 <versus75@hanmail.net>
  • 승인 2019.05.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주시

[서울시정일보] 원주시가 오는 6월 4일 운행되는 ‘뛰뛰빵빵 2019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 1차 참여자를 28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구인 수요가 있는 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청년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참여 자격은 대학·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 청년 구직자 등이며, 이번 대상 기업은 횡성군 공근면에 위치한 유가공 식음료 제조 업체인 ㈜서울에프엔비이다.

2005년 설립된 ㈜서울에프엔비는 ISO 22000, FSSCO 22000 인증 및 유기 가공식품 인증 등 최신 생산시설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구인인원은 정규직 회계팀 1명, 생산직 15명 등 총 16명이다.

구직 희망자가 확정되면 당일 희망드림버스를 타고 기업체를 탐방한 후 현장 면접을 거쳐 채용으로 이어지게 된다.

지난해에는 ㈜단정바이오와 ㈜리스템이 참여해 총 4명을 채용한 바 있으며, 공공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채용 설명회에는 110명이 참여하는 등 청년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 희망자는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와 함께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년들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