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자치분권대학 은평캠퍼스, ‘스웨덴 학교’ 강좌 개설...일반 주민들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교육

자치분권대학 은평캠퍼스, ‘스웨덴 학교’ 강좌 개설...일반 주민들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교육

  • 기자명 고정화기자
  • 입력 2019.05.27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웨덴 학교’ 강좌 개설 안내문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는 주민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지역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자치분권대학 은평캠퍼스’를 개설해 6주간의 ‘스웨덴 학교’를 운영한다.

자치분권대학은 일반 주민들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교육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설립되었고, 시민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자치 전문성을 강화해 행정 영역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은평구는 지난 2017년 7월 ‘자치분권 학교’를 운영해 구민들에게 자치분권의 기본과정을 제공했고, 올해는 자치분권 전문과정 중 ‘스웨덴 학교’ 를 통해 분권화와 복지국가의 상징인 스웨덴을 지표로 해 보편적 복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이번 과정은 복지를 주제로 한 분권화, 고령화, 가족정책, 소득보장제도, 도시복지 등 총 6강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강의는 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6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사전에 수강 신청한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수강 신청은 6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

신청방법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 은평소개 ? 구정소식 ? 강좌/교육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기획예산과로 문의해 수강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