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서울 금천구,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영업클리닉’ 지원

[행정포커스] 서울 금천구,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영업클리닉’ 지원

  • 기자명 고정화기자
  • 입력 2019.05.24 14: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구

[서울시정일보] 서울 금천구가 경영상황이 어려워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과 협력해 오는 12월까지 ‘자영업클리닉’을 운영한다.

‘자영업클리닉’은 사업을 영위중인 소상공인들이 본인이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시급한 분야를 선정해 소상공인 전문가로부터 컨설팅 및 솔루션을 받는 사업으로, 지난 4월 발족한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에서 논의된 주요사업 중 하나다.

자영업클리닉은 예비진단, 컨설팅, 사후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소상공인들에게 마케팅 고객관리 손익분석 프랜차이즈 매장운영 유통/물류 메뉴개발 SNS 매장연출 세무 노무 총 11개 분야에 대해 소상공인 전문가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 ‘1:1 종합컨설팅’을 지원한다.

구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단, 유흥주점, 호화사치의류 소매점 등 재보증 제한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자영업 사업장 총 1,800개소로 12월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자영업클리닉에 참여하고 싶은 소상공인은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으로 방문 또는 팩스 신청하거나, 서울시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의 주요사업 중 하나로 소상공인들의 사업정리 및 재기 지원을 위한 ‘전담창구’를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 내 운영하고 있다.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는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발전을 위해 유관기관간 주요사업 공유와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자영업클리닉’을 통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경영난을 타개해 나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