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애들아, 우리동네 시장 나들이 가자

애들아, 우리동네 시장 나들이 가자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05.24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광진구에서는 어린이 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쿠폰으로 시장에서 장을 보는 체험행사가 열렸습니다

- 23일 중곡제일시장·자양시장·화양제일시장에서 우리동네 시장나들이행사 마련

광진구(구청장 김선갑)23일 중곡제일시장과 자양시장, 화양제일시장에서우리동네 시장나들이행사를 개최했다.

시장상인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을 주민과 친근한 장소로 만들어 자주 찾을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 내 국공립 및 민간 어린이집 55개소 어린이들과 교사 등 2천여 명이 참여해 쿠폰으로 시장 장보기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는 먹거리 시식체험과 키다리 아저씨·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조승우(7) 군은오늘 시장에 와서 숙주나물이랑 시금치를 샀는데 정말 재밌었어요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열린 행사에는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자 홍보를 위해 5천원 이상 제로페이 결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쇼핑캐리어를 증정했다.

구는 해마다 상반기와 하반기 2회 이상우리동네 시장 나들이를 진행해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행사는 시장상인회와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 이를 통해 서민경제가 안정되고 전통시장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친근한 전통시장, 가고 싶은 우리동네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