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구립어린이집, 열린육아방에 「디지펀(Digi-Fun) 놀이존」마련

은평구 구립어린이집, 열린육아방에 「디지펀(Digi-Fun) 놀이존」마련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05.24 1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미세먼지 등 환경적요인에 상관없이 마음놓고 놀 수 있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미세먼지, 황사 등 야외활동에 대한 불안감을 조성하는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미세먼지 민감 계층인 영유아의 안심 보육·돌봄 환경조성을 위해 디지펀(Digi-Fun) 놀이존을 관내 구립어린이집 3개소 및 열린육아방에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디지펀 놀이존4차 산업혁명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텍스트, 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PC, 동작인식기능이 있는 센서 등을 활용하여 영유아의 손동작, 움직임에 실시간 반응하고, 스크린 내 콘텐츠와 영유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실내에서도 구조화되지 않은 활기찬 놀이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3월 구산동에 신규 개원한 구립 산새소리어린이집 외 2개소에 시범 설치하여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영유아들이 외부환경에 제약받지 않고 어린이집 유희 공간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가정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중심 돌봄공동체 문화확산을 위해 불광동 소재 공동주택 단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이번달 16일 개소한 열린육아방에도 신규 설치하여 예약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은평구 만 5 이하 영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는 그간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면서 면역체계가 완전하게 발달하지 못한 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수형 환기장치 설치, 공기청정기 구입 및 렌탈비 지원, 실내공기질 측정비 전기레인지 교체·설치비 지원 등 실내 보육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성장기 아이들이 환경적인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실내 환경 개선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