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서울 서초구. 세대공감, 효로 하나되는 제14회 서초 희망나눔 걷기 한마당

서울 서초구. 세대공감, 효로 하나되는 제14회 서초 희망나눔 걷기 한마당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5.23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령화시대에 효 문화를 고취시키고 건강한 가족문화

▲ 세대공감, 효로 하나되는 제14회 서초 희망나눔 걷기 한마당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초구에서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12시 양재천 수변무대에서 메리츠화재와 함께하는 ‘제14회 서초 희망나눔 걷기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14회를 맞이한 이번행사는 메리츠화재의 후원으로 ‘세대공감 효로 하나되는 서리풀’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역주민 1,000여명이 함께하는 행사로 ,소외계층 노인세대 모금행사 ,노인인식개선 ,양재천 코스별 걷기 ,문화공연 ,행운권 추첨 ,먹거리 행사 등 청소년, 어르신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주민에게 참가비를 받는 대신에 비누, 치약 등 생활필수품을 기부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날 모금된 기금과 후원물품은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본 행사에서는 세대 간 걷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및 기부활동,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할 예정이다.

걷기코스에 마련된 효도메세지 적기, 효도인식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비롯해 축하공연 등의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어르신뿐만 지역의 청소년 및 가족들도 더욱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1.3세대가 함께하는 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령화시대에 효 문화를 고취시키고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며, 서초구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세대 공감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