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19 을지태극연습 실시
[은평구] 2019 을지태극연습 실시
  • 박찬익 기자 <httrt2532@naver.com>
  • 승인 2019.05.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부터 4일간,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한 새로운 민·관·군 합동훈련

[서울시정일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2019.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1부는 국가위기대응연습으로 범국가적 대형·복합 위기관리 역량 강화, 2부는 전시전환대비연습을 통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을지태극연습은 고구려의 명장 “을지문덕”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그 이름을 따서 명명한 국가비상대비 정부연습과 한국군 독자 훈련인 태극연습을 합친 새로운 민·관·군 합동훈련이다. 

은평구에서도 1·2일차에 지진으로 인한 복합재난상황을 가정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도상·실제훈련으로 국가위기대응연습으로 실시하며, 3·4일차에는 실제 공무원들의 국가비상사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비상소집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전시직제 편성훈련, 전쟁수행 제 기구의 창설 및 운용훈련, 아파트 피폭에 따른 사태수습훈련, 전시 현안과제 토의 등 전시대비 훈련이 실시된다.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 은평구청 1층 로비에서는 김영옥 호국 안보 사진전을 개최하며, 30일에는 구청광장에서 주먹밥 시식회, 군 장비 전시회와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착용 체험훈련 등을 진행하여 구민들의 안보·안전 공감대 조성을 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은평구 홈페이지(http://www.ep.go.kr)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https://www.mois.go.kr)에 접속하면 을지태극연습에 대한 기본지식, 비상시 안전행동요령, 홍보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