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 동대문구, 18일 오전 7시 ‘2019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 개최

서울 동대문구, 18일 오전 7시 ‘2019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 개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5.15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 진행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대문구가 오는 18일 오전 7시,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에서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홍릉숲은 44만㎡의 면적에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비롯해 수많은 식물들이 식재돼 있어 도심 속 오아시스로 불리며, 그 안에 조성된 산책로는 자연의 향기를 맡으며 여유롭게 걷기에 좋은 길로 유명하다.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다 같이 홍릉숲 산책로 3km를 걷는다. 국립산림과학원 입구를 출발해 내부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순환형 코스로, 비탈이 심하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쉽게 걸을 수 있다. 참가비는 없다.

행사는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진행되며, 30분~1시간가량 소요되는 ‘다함께 걷기’에 이어 색소폰 연주 벨리댄스 및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펼쳐진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서 냉장고 세탁기 TV 자전거 이불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많은 주민들께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걷기의 날 행사에 참가하셔서 상쾌한 공기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