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지구행성. 화산폭발 비상사태 들어가나?...엘로우, 오렌지 경보 중

지구행성. 화산폭발 비상사태 들어가나?...엘로우, 오렌지 경보 중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4.06.23 18: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레 강진 (4월 1일 8.3)이후 꾸준한 강진 발생...세게적인 지진 강도를 더해 발생 중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지구행성에 화산폭발이 비상사태를 맞이할것 같다. 지난 27년간 알류샨열도 화산은 긴 잠에서 깨어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최근 환태평양 불의 고리를 중심으로한 지진활동이 매우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었다. 이중 칠레의 8.3의 강진 이 촉발을 가져오지 않았나 추정된다. 칠레 지진은 1960년 규모 9.5 대지진이 발생했으며 지난 4월 1일 8.3의 강진이 발생했으며 75년간 6.5 이상 35차례 달하고 있다.

2014년 6월 알래스카 알류샨열도 멀리 서쪽 브룩스 산맥에서 급격한 지진과 화산폭발에 대하여 과학자들에 의해 연구되고 있었다.

알래스카 화산 관측소는 지난 몇 개월 동안 활동이 가장 26년 간에서 최고의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현재 알래스카화산관측소는 3개의 화산이 상승 불안의 노란색 경고 레벨의 기호로 명시하였다.

또 파블로프(Pavlof)화산 폭발은 항공기 운항을 금지하기도 하였다.

이는 화산재의 분출 높이가 8,262 피트 (2,518 미터)~30,000피트 (9천1백44미터)와 높이로 분출하기 때문이다. 화산재는 항공기의 비행기 엔진에 손상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화산재는 심한 경우에는 햇빛을 가려 기온을 하강시켜 농사에도 차질을 줄수도 있다.

사진의 1은 클리블랜드화산(엘로우) 2는 시살딘화산은(오렌지) 3은 파블로프화산은 (오렌지) 4는 베니아미노프 화산 분출(엘로우). 5는 세미소포크노이 섬 화산(엘로우) 등이다. 세계적인 강진 발생과 화산폭발 조짐은 매우 심각하게 발전하고 있다.

향후 지구적 이벤트는 - 소행성. 휴면 장애 활성화, 지구 변경, 지구 시계, 지진 전조, 환경 위협, 이상기후. 높은 잠재적인 위험 영역, 마그마 전조 활동, 잠재적 Earthchange 핫스팟, 지진 진동, 자기장의 약화, 지각판의 움직임, 시간의 표시보기에 배치 가속, 화산재, 화산 폭발, 화산 불안, 화산 시계 특히 자기장약화는 전자제품에 이상을 일으킨다. 이러한 전조 현상들은 매우 심각해지고 있다.
화산 경고색상코드의 수준
1. 화산재고시보(ASHTAM)는 화산활동상태에 변화가 생기거나 운영상 중요할 경우, 이에 대한 화산경보수준을 나타내는 색상코드를 사용하여 제공한다.

2. 운영상 중요한 재구름을 생성하는 화산분화가 일어나면 화산재의 위치와 정도, 이동 그리고 영향을 주는 항로와 비행고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3. 경고색상코드의 수준
가. 녹색경고 : 화산이 정상이고 폭발상태가 없음
나. 황색경고 : 화산이 알려진 배후 수준이상 휴식없이 솟아오르는 신호를 경험함. 화산활동이 재개되어 증가할 가능성이 계속적으로 가깝게 감시된다.
다. 오렌지경고 : 화산이 폭발이 증가되는 가능성으로 휴식없이 높게 표시되었음. 화산폭발이 진행중인것이 없거나 화산분출이 조금 있음
라. 적색경고 : 폭발이 쉽게 대기로 화산의 중대한 분출이 긴급하게 예보된다. 또는 화산의 중대한 분출이 진행중이다.

4. ASHTAM의 최대유효기간은 24시간이다. 새 ASHTAM은 반드시 경보수준의 변화가 있을때마다 발행되어져야한다.(자료제공 부산지방항공청 항공관제국)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