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제13회 G-mind 정신건강연극제

[시흥시] 제13회 G-mind 정신건강연극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5.14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코올 중독' 가정의 회복을 그린 [태양을 향해] 공연

[서울시정일보]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는 지난 11일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제13회 G-mind 정신건강연극제 『태양을 향해』 를 개최했다. 

연극제 (사진 시흥시 제공)
연극제 (사진 시흥시 제공)

시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의 분위기 형성을 위해 기획된 G-mind 정신건강연극제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시흥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여 2007년부터 매년 꾸준히 공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연극제에는 30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연극『태양을 향해』는 고통에 벗어나기 위해 술을 선택하면서 또 다른 상처를 만들어가는 엄마 유라와 그런 유라를 아프게 지켜보는 아들 은찬이 자신의 어머니가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질병으로 끝내 생을 마감한 경찰관 신석기를 만나며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삶의 과정에 대한 소중함을 깨달으며 치유의 첫 걸음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관객들에게 큰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연극제 부대행사로 폴라로이드 포토존과 알코올 OX퀴즈, 음주고글체험, SNS 친구 맺기 등 정신건강인식개선 부스운영을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와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연극을 통해서 알지 못했던 알코올 중독의 가정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다른 알코올 중독 가정들도 이처럼 회복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알코올 문제가 있는 사람으로서 공연 내용에 크게 공감했다“며 "연극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연극제가 알코올중독을 이겨내는 과정 자체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