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강남구, 양재천 돗자리축제 열려

강남구, 양재천 돗자리축제 열려

  • 기자명 황천보 기자
  • 입력 2014.06.19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토) 오전9시 양재천 대치교 일대, 환경살리고 안전지키는 건강한 봉사 참여 가능

페현수막을 이용해 돗자리를 만들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1일(토) 오전 9시 양재천 대치교 일대에서 200여명의 봉사자들과 함께 ‘양재천 돗자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강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주민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 분기마다 테마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축제는 ‘함께 숨 쉬는 건강한 양재천 Green & Safe festival'을 주제로 환경을 지키는 봉사활동과 생활 속 안전체험을 위주로 구성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Green zone과 Safe zone이 각각 꾸며지는데 Green Zone에서는 ▲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돗자리 만들기 ▲ 이면지 손수첩 만들기 ▲ 양재천변 환경정화활동 ▲ 나눔 바자회 등을 연다. 또한 환경보호 OX퀴즈와 포토존도 운영해 봉사자들의 흥미를 돋울 예정이다.

아울러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이고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해 상황을 설정해 사전에 점검하고 응급대처 할 수 있도록 Safe zone을 운영한다.

또한 한국응급구조사회와 함께 ‘골든타임을 잡아라!’란 주제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을 하고 녹색어머니회에서는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해 학교 앞 교통안전 지키기 캠페인도 실시한다.

특히 프로그램 중 ▲ 돗자리 만들기 ▲ 손수첩 만들기 ▲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하는 봉사자들은 최대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준다.

참여방법은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강남구 자원봉사센터(02-3445-5152)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청소년과 가족단위의 봉사자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