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서울 중랑구, 작은 정성 큰기쁨 반려식물...서울장미축제 앞서 장미화분 나눔

서울 중랑구, 작은 정성 큰기쁨 반려식물...서울장미축제 앞서 장미화분 나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5.10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려식물 나눔교육 진행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랑구는 지난 9일 관내 저소득 주민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이들에게 300개의 장미화분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리는 서울장미축제에 앞서 장미화분 나눔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축제, 나눔의 축제를 만들고자 마련한 자리다.

9일 오전에는 각 동 행복나누리협의체에서 저소득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248개의 화분을 전달했다. 행복나누리협의체 회원들은 이번 장미화분 나눔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분들의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오후에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에게 장미화분을 전달하고 반려식물 나눔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원예치료사와 함께 장미화분에 대한 관리 교육과 나만의 장미정원 꾸미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반려식물에 대한 애정을 갖고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은“나비, 버섯, 무당벌레 모형들로 나만의 화분을 꾸미는 게 정말 재밌었어요.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햇빛과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두고 물도 잘 줄 거에요.”라며 함박 웃음을 지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우리 구의 대표 축제인 서울장미축제를 앞두고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 행사를 갖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며,“ 장미화분이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행복의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