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서울 은평구 봄철 자살 예방을 위해 민관이 뭉쳤다...자살을 거꾸로하면 살자가 되

서울 은평구 봄철 자살 예방을 위해 민관이 뭉쳤다...자살을 거꾸로하면 살자가 되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5.08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암보건지소,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수색역 직원들과 함께 자살예방로드 캠페인 진행
-자살 사망자 수가 봄철인 3월~5월에 가장 많아

▲ 자살예방지킴이 양성교육 진행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 응암보건지소는 봄철 자살 예방을 위해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수색역 직원들과 함께 자살 예방 지킴이 양성 교육 및 자살 예방 로드 캠페인을 수색동 일대에서 지난 4월 30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했다.

통계청 사망원인통계에서 보면 서울시 자치구별, 월별 자살 사망자 수가 봄철인 3월~5월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기간 월평균 자살 사망자 수가 971명인데 비해 3월~5월은 1,114명으로 약 15% 이상 증가하였으며 특히, 2월보다 3월은 30% 이상 급증하는 수치가 나타나고 있어 봄철은 자살위험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추측할 수 있어 자살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노력을 집중해야 할 시기이다.

응암보건지소는 자살 예방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을 위해 은평종합사회복지관과 2019년 4월 9일 “자살 예방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하였으며 그 첫 사업으로 이번 봄철 자살 예방 행사를 시행하게 됐다.

응암보건지소는 자살 예방 지킴이 양성 교육 진행을,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전체 진행과 자살 예방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들 모집하는 역할을 담당했고, 수색역 직원들은 지역의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각 기관의 사전협의를 통한 업무 분담으로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수색동 주민센터를 출발해 수색역을 거쳐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피켓을 들고 걷기 캠페인을 하였으며, 수색역 광장과 역사 내에서는 주민들에게 직접 홍보물과 홍보물품을 나눠 주며 생명존중 및 자살 예방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응암보건지소와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협업을 통해 은평구의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자살 예방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살을 거꾸로하면 살자가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