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제1회 홍천한우, 산나물축제 10일 개막...매일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명이나물, 눈개승마 모종을 무료로

제1회 홍천한우, 산나물축제 10일 개막...매일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명이나물, 눈개승마 모종을 무료로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19.05.08 10: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거리용 잡뼈를 한가득 가져가실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가 하루 2회 열려

▲ 홍천군

[서울시정일보] 대한민국 최고명품 홍천한우와 친환경으로 키운 홍천 산나물로 꾸며가는 제1회 홍천한우 산나물축제가 오는 10일부터 강원도 홍천 토리숲에서 3일간 펼쳐진다. 그간 가을에 열렸던 홍천인삼?한우 명품축제에서 계절의 여왕 5월에 홍천한우와 산나물이 만나 봄 축제로 재탄생하게 됐다.

현재 축제준비는 막바지 준비작업 중이다. 홍천시내와 축제장을 잇는 부교와 일부 텐트는 이미 설치 완료되었고, 그밖에 수도시설 및 전기시설, 무대시설 준비가 한창이다. 홍천한우 판매 관계자와 홍천산나물연구회는 축제기간 동안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와 산나물을 판매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기대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천한우 산나물축제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첫날인 10일에는 오전 11시부터 개막식이 열릴 예정인데 홍천관내 동아리팀의 축하공연과 전문 배우들이 꾸미는 특별한 퍼포먼스로 축제의 화려한 서막을 장식한다. 또 이날 오후 7시부터 ‘영심아 품바’ 단독 콘서트가 펼쳐진다. 품바 최초로 음반을 발매한 실력 있는 팀이니 기대해 볼만하다.

축제 둘째날에는 오전 11시부터 홍천 농특산물 요리 경연대회가 시작되고, 오후 7시부터는 박남정, 양하영, 김정민 등이 출연하는 7080콘서트가 펼쳐져 70~80년대의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동안 상시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이벤트가 열리며, 매일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명이나물, 눈개승마 모종을 무료로 나눠주는 ‘나눔 이벤트’와 국거리용 잡뼈를 한가득 가져가실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가 하루 2회 열린다. 이외에도 ‘눈가리고 코막고 산나물 맞추기’, ‘홍천한우 부위를 맞춰라’ 이벤트와 천연염색, 우드마커스, 민화그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장을 방문하면 홍천 유명 관광지 할인쿠폰도 나눠준다. 또한 짚 라인, 서바이벌 등을 즐길 수 있는 가리산레포츠파크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알파카월드를 축제 행사기간 동안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홍천문화재단 전명준 대표이사는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산나물채취를 시작했고, 축제장 오셔서 홍천한우와 갓 따서 싱싱한 산나물을 한껏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