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핫 이슈] 주당들 모여라! 을지로 노가리 맥주 축제...10일과 11일 사이 노가리 골목 일대(1000원에 생맥주를)

[핫 이슈] 주당들 모여라! 을지로 노가리 맥주 축제...10일과 11일 사이 노가리 골목 일대(1000원에 생맥주를)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5.07 11: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맥 축제. 20개 호프 업소 참여, 판매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 위해 기탁

▲ 을지로 노맥축제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구는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을지로 명물거리인 노가리 골목 일대에서 을지로 노가리호프 번영회가 마련하는 '2019 을지로 노맥 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5회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노가리 골목 일대 20개 업소가 참여한다. 첫날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저녁7시부터 밤10시까지, 이튿날은 오후3시부터 밤10시까지 이어진다.

노맥 축제는 기간 중 단돈 1000원에 생맥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혜택이다. 평소 3500원~4000원선인 생맥주를 같은 가격으로 4잔이나 마실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한 연탄불에 잘 구워내 특유의 불 맛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노가리 안주도 단돈 1천원에 맛볼 수 있다. 여기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노가리 골목만의 특제 소스는 맥주를 부르는 맛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즉석게임도 준비된다. 맥주 빨리 마시기, 노가리 빨리 까기와 같은 스피드 대결 게임과 퀴즈 맞추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지면서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을지로 노가리호프 번영회는 행사 판매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도록 중구 복지사업인 '드림하티'에 기탁할 예정이다.

구는 2017년부터 노가리 골목 일대에 대해 옥외영업을 허용하고 있다. 그동안 도로변에 간이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영업하는 것은 불법이었지만 구는 이 일대를 골목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옥외영업을 허가했다.

이에 따라 퇴근 시간 이후면 한적해지는 을지로 일대와 달리, 노가리 골목만큼은 평일 저녁에도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핫 플레이스'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구는 2016년 첫 선보인 을지로 골목길 투어 '을지유람'에 이어 '新을지유람' 코스에도 노가리 골목을 포함시켰다. 新을지유람은 방산시장에서 노가리 골목까지 20개 지점을 둘러보는 투어로 지난 4월 26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양호 중구청장은 "시원한 생맥주와 노가리로 스트레스를 말끔히 날려버리고 을지로 골목의 매력에 흠뻑 빠져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