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함양엑스포 성공을!

[함양군]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함양엑스포 성공을!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5.03 16:12
  • 수정 2019.05.03 23: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함양군 봉축연등문화축제 불자·군민 등 500여명 참여

[서울시정일보] 불기 2563년 부처님오신 날을 맞아 함양군 봉축연등문화축제가 2일 오후 함양읍 학사루 특설무대와 함양읍 시가지 일원에서 봉행됐다. 

연등문화축제
연등문화축제

함양군사암연합회(회장 보림사 주지 도오 스님)와 함양군공무원불자회(회장 이현규 행정과장)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부처님의 가르침과 자비의 손길을 되새기며 함양군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고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오후 6시 함양읍사무소 주차장에서는 금선사의 후원으로 사찰음식 나눔행사가 마련되었으며, 이어 오후 6시30분부터 특설무대에서 불교음악회가 진행됐다. 

힘찬 대북공연에 이어 전자현악단 아이리, 보리수 합창단, 권나영 명인의 관음무 등 공연에 이어 정율스님과 심진스님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며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어진 법원스님의 집전으로 삼귀의, 반양심경, 내빈소개, 봉행사, 축사, 연등점등 등으로 점등법회가 진행되었다.  

사암연합회 도오 스님은 봉행사에서 “올해 연등문화축제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성대히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기원하는 날”이라며 “오늘 이곳에 참여한 모든 분들과 더불어 우리 군민 모두에게도 지혜와 자비의 간절한 소망의 등불이 항상 꺼지지 않도록 부처님께 기원한다”라고 축원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함양의 미래 발전의 원동력이 될 2020함양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와 더불어 축제를 기획하고 추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부처님의 가피와 광명이 온 누리에 비추어 우리 함양이 대 도약의 발전과 번영을 이루고, 전 군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후 8시부터 시작된 제등행렬은 부처님의 탄생을 찬탄하는 코끼리와 연꽃 등 장엄등을 선두로 스님과 신도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사루를 출발해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이어지며 부처님의 탄신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