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원주 산악자전거 파크 개장...산림 레포츠 시설의 메카로 부상
[스포츠] 원주 산악자전거 파크 개장...산림 레포츠 시설의 메카로 부상
  • 이창호 기자 <versus75@hanmail.net>
  • 승인 2019.05.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 레포츠 동호인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주민 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예상
-오는 6월 8일과 9일 원주시장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 원주 산악자전거 파크 개장

[서울시정일보] 새로운 산림 레포츠 시설의 메카가 될 국내 최초 산악자전거 복합 파크가 드디어 문을 연다.

원주시는 지난 2017년부터 12억 원의 예산을 들여 신림면 황둔리 매봉산 자락에 원주 산악자전거 파크를 조성하고 오는 4일 개장한다.

원주 산악자전거 파크는 국가대표 선발 및 훈련을 진행할 수 있는 엘리트 코스를 비롯해 동호인들을 위한 크로스컨트리 코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속도를 내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다운힐 코스 등을 갖추고 있다.

치악산 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해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5분 거리에 신림IC가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 수도권의 많은 산림 레포츠 동호인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주민 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산악 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관리사무실로 리모델링한 창평분교에 산악자전거 연습을 할 수 있는 펌프트랙을 조성해 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일 무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원주시는 오는 6월 8일과 9일 원주시장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에 이어 9월에는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