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은평구]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목, 서서울 이야기

[은평구]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목, 서서울 이야기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04.30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역사 올바르게 이해하여 폭넓은 시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5월 7일~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목, 서서울 이야기>를 운영한다.

서서울 이야기 포스터

서서울은 은평-서대문-마포 지역을 이르는 말로 조선시대부터 일제강점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서울의 관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한반도 통일에 대해 세계적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통일의 관문으로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를 계기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통일의 흐름을 폭넓게 바라볼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시민교육 차원에서 기획하게 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역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조선시대의 서서울 이야기>, <은평구 내 답사>, <근대-현대 서서울>, <서대문 내 답사> 등의 주제로 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역사 속 상징적 의미를 담은 장소를 직접 방문하고, 이론 수업을 통해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이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통일의 관문으로서 은평구의 가치를 담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