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김종직 선생 숨결 따라 함께 하는 문화기행

[함양군] 김종직 선생 숨결 따라 함께 하는 문화기행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4.29 18:56
  • 수정 2019.04.29 2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문화원, 4월 27일 생생문화재 사업 중 하나인 “김종직 선생의 숨결 따라, 나의 생생 유람기” 프로그램을 진행

[서울시정일보] “들판을 둘러보며 여유 있는 문화기행 토요일” 함양문화원(원장 김흥식)에서는 지난 4월 27일, 생생문화재 사업 중 하나인 “김종직 선생의 숨결 따라, 나의 생생 유람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족단위, 친구들과 함께 참가하여 함양의 김종직 선생의 유두류록 중 일부코스를 탐방하며 그 시대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기행이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함양 군민뿐만 아니라 진주 등 타지에서도 전통문화를 체험하고자 먼 거리도 마다 않고 참석하였다. 

문화원 김종직 생생유람기
문화원 김종직 생생유람기

김종직 선생의 숨결 따라, 나의 생생 유람기에서는 제한역, 지안재, 오도재를 지나 지리산 전망대에서 지리산과 그 주변의 높이 솟은 많은 산들을 보았고 마천 마애여래입상(보물 제375호), 용유담을 구경하였으며, 또 지리산둘레길 전설탐방로를 걸으며 문화해설사를 통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었다. 김종직 관영차밭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전통한지 책을 만들어 오늘 유람하며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나의 생생 유람기”를 전통한지 책에 남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목현 구송 (천년기념물 제358호)에서는 문화해설을 들으며 구송에 숨겨진 이야기와 특징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함양 문화재에 좀 더 가까워진 것 같다며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해설과 체험활동으로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며 만족도도 높았다.

함양문화원에서 운영 중인 생생문화재 사업은 우리 지역의 잠자고 있는 문화재에 온기를 전해주고,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생생문화재 “같이 공유하는 함양문화재의 가치”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민들, 일반가정, 외부관광객들은 함양문화원 (☏055-963-2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