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재도전 종합상담 지원, 전국으로 확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재도전 종합상담 지원, 전국으로 확대

  • 기자명 배경석기자
  • 입력 2019.04.29 1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충북·경북 등 5개 지역에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추가 개소

[서울시정일보] 중소기업의 경영위기 극복과 실패 기업인의 재기를 지원하는 ‘재도전종합지원센터’가 전국망으로 확대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충북·경북 등 5개 지역에 ‘재도전종합지원센터’를 추가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국 18개 지역에서 재기를 위한 대면 상담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정부는 ‘실패부담 완화를 위한 재도전인프라 확충’을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정책금융기관의 연대보증을 전면 폐지했고, 오래된 부실채권도 1.4조원을 정리해 실패부담을 완화했다. 이번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추가 개소도 재도전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함이다.

재도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경영위기 기업에 대한 현황 진단부터 기업 회생과 재창업까지의 전 과정을 상담하고 있다. 2014년 서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3개 지역에서 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달 8일에 취임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취임사에서 ‘연결의 힘’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중기부는 올 해 재도전종합지원센터와 타 기관과의 협업, 연계 지원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기업 회생과 더불어 대표자 개인의 채무조정 등을 도울 수 있도록 신용회복위원회, 대한법률구조공단 등과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질서 있는 사업정리도 돕는다. 이를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는 법인을 정리할 때 법무·세무 등을 대행하는 시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충북지역 재도전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는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 등이 참석해 센터 개소식을 축하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기업을 하다보면 크고 작은 실패를 경험하게 된다. 하지만 실패를 잘해야 재기가 원활해진다’ 면서 ‘재도전종합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실패기업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소식에 앞서 열린 지역 재기기업인과의 간담회에서 김학도 차관은 ‘우수한 사업성이 있으나 매출이 발생하기 전인 초기 재창업자의 경우, 재창업자금 지원 여부를 위원회 방식으로 결정해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