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함양산양삼 지킴이 활동 시작!

함양산양삼 지킴이 활동 시작!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4.24 20: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24일 민간 산양삼 지킴이 위원 위촉 본격 활동 시작, 산양삼 품질관리 이상 무

[서울시정일보] 명품 함양산양삼 생산을 통해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 산양삼 지킴이가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함양군은 함양산양삼 지킴이 위촉장 수여시글 가졌다.
함양군은 함양산양삼 지킴이 위촉장 수여시글 가졌다.

함양군은 24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삼축제와 엑스포에 선보일 함양산양삼의 우수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 산양삼 지킴이 위원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함양 산양삼 지킴이활동은 함양산양삼법인 4, 중앙산양삼법인 2, 공개모집 2명 등 위촉받은 민간위원 8명과 군의원, 산삼항노화엑스포과, 산림녹지과 직원 등으로 구성, 52조개로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주 2회 관내 산양삼 농가와 산삼축제 참여 농가 대상으로 이뤄진다.

 

본격 활동에 들어가는 산양삼 지킴이는 관내 100여 농가를 직접 방문해 산양삼 품질 정상 유무 확인 및 맞춤형 농가별 지도교육, 특별관리임산물 생산 신고 여부 확인, 산양삼 축제 준비, 판매 산양삼의 적정 유무 확인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산양삼 농가를 적극 육성하고, 고품질 산양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신규 농가 등을 대상으로 지도와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지킴이 활동은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1년여 앞두고 명품 함양산양삼의 대내외 이미지 쇄신과 함께 고품질 산양삼 생산의 밑그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서춘수 함양군수는 철저한 지킴이 활동을 통해 명품 함양 산양삼의 품질을 확보하고 다가오는 산삼축제는 물론 2020년 엑스포의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 최초로 산양삼 생산이력제를 실시해 산양삼 관련법 제정의 모델이 된 함양군은 산양삼의 대내외 이미지 쇄신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산양삼 지킴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