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윤지오 출국금지요청, 무슨 일?

윤지오 출국금지요청, 무슨 일?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4.24 1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지오 출국금지요청 (사진=YTN)
윤지오 출국금지요청 (사진=YTN)

윤지오 출국금지요청 주목
윤지오 출국금지요청 박훈 변호사 입장은?
윤지오 출국금지요청에도 인천공항 통해 출국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윤지오 출국금지요청이 주목받고 있다. 장자연 사건의 증인인 배우 윤지오를 고소한 박훈 변호사가 윤지오 출국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고(故)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증언자로 알려진 윤지오가 2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에 김수민 작가의 법률대리인인 박훈 변호사는 윤지오 출국 직후인 24일 오후 6시 경 자신의 SNS에 '윤지오 출국에 대한 입장'이라는 제목을 단 장문의 글을 올렸다.

박훈 변호사는 "원래 윤지오는 24일 이후에도 여러 일정이 있었다. 23일 새벽에 내가 고소장 접수를 예고하자 23일 저녁 비행기를 예약했었고 23일 오후 4시에 내가 기자회견을 하자 출국 일정을 미루더니 오늘 아침 비행기로 예약했다. 다시 저녁 비행기로 변경하고는 출국장으로 가버렸다"고 윤지오 출국에 얽힌 비화를 전했다.

박훈 변호사는 "이런 점을 우려해 출국금지 요청을 하였던 것인데 고소한 것만으로는 출국 금지할 수 없다는 경찰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지오에 대한 법적 대응은 계속적으로 할 것"이라며 "윤지오에게 후원금을 입금했던 여러분들이 윤지오에 대한 사기 고소에 동참하겠다고 해 작업 중이다"며 향후 대응 방향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박훈 변호사는 "당시 로드매니저였던 분에게 있지도 않는 사실을 들어 심한 명예훼손을 했던 부분도 추가 고소할 것"이라며 윤지오에게는 "캐나다로 출국했지만 경찰 소환 통보에는 당당하게 응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 23일 윤지오가 '13번째 증언'이라는 책을 출간하면서 인연을 맺은 김수민 작가는 법률대리인 박훈 변호사를 통해 윤지오를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모욕 혐의로 고소했다.

유일한 목격을 주장하는 '장자연 리스트'를 윤지오가 어떻게 봤는지, 김수민의 글이 조작인지 아닌지에 대해 정면으로 다투어 보고자 함이다. 이에 윤지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신들이 의심하고 모함해도 제가 증인이라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고 세상 모든 이가 제게 등을 진다 하여도 저는 제가 할 일을 할 것"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윤지오는 2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캐나다로 출국했다. 윤지오는 자신의 캐나다 출국 장면을 아프리카 TV로 공개함으로써, 출국 사실을 알렸다. 이에 취재진들이 출국 이유를 묻자, 윤지오는 "지난 4일 모친이 아프다는 소식을 듣고 난 후, 이전부터 24일에 캐나다로 출국하려고 결정했다"며 "곧 돌아올 것"이라는 입장을 표했다.

[다음은 박훈 변호사의 윤지오 출국에 대한 입장]

원래 윤지오는 24일 이후에도 여러 일정이 있었습니다. 23일 새벽에 제가 고소장 접수 예고 하자 23일 저녁 비행기를 예약했었고 23일 오후4시에 제가 기자회견을 하자 출국 일정을 미루더니 오늘 아침 비행기로 예약했다 다시 저녁 비행기로 변경하고는 출국장으로 가버렸습니다.

제가 이런 점을 우려하여 출국금지 요청을 하였던 것인데 사건이 성숙되지 못하다 보니 고소한 것만으로는 출국 금지할 수 없다는 경찰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윤지오에 대한 법적 대응은 계속적으로 할 것이며 윤지오에게 후원금을 입금했던 여러분들이 윤지오에 대한 사기 고소에 동참하겠다고 하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당시 로드매니저였던 분에게 있지도 않는 사실을 들어 심한 명예훼손을 했던 부분도 추가 고소할 것입니다.

윤지오씨는 캐나다로 출국하였지만 경찰 소환 통보에는 당당하게 응하기 바랍니다.

(개별 기자분들이 전화 많이 주시는데 절대로 받지 않습니다. 저는 당신들의 단독 경쟁에 질려 버린 사람입니다. 제 멘트하나 따서 '단독' 타이틀을 달고 나가는 것 이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페이스북으로 입장, 보도자료 냅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