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5세대 이동통신. 시대 세상의 변화를 한눈에, 월드IT쇼 2019 개최

5세대 이동통신. 시대 세상의 변화를 한눈에, 월드IT쇼 2019 개최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4.23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세대 이동통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등 첨단 기술기업 400여개 참여

[서울시정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신 정보통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전시·체험할 수 있는 월드IT쇼 2019를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스마트 이노베이션’으로 5세대 이동통신 기술과 이를 응용한 새로운 상품·서비스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보통신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고 혁신적인 정보통신기술을 개발한 우수기업 시상식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열릴 계획이다.

우선, 전시회에서는 SK텔레콤, KT, 현대자동차, 퀄컴 등 국내외 주요 정보통신 기업 400여 개 사가 참가해 5세대 이동통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가상현실·증강현실, 스마트도시, 자율주행차 등 최신 정보통신 기술과 제품 등을 선보인다.

또한, 정보통신 혁신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부시상에서 총 10개 기업이 수상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30테라바이트 용량의 반도체 기억소자를 사용한 저장장치제품을 개발해 기존 제품 대비 용량과 성능을 2배 높인 삼성전자의‘30.72TB SAS SSD’가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인 비주얼캠프의 ‘가상현실 시선추적 및 시선분석 소프트웨어’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그 외, ‘해보라’, ‘올림플래닛’, ‘케이티/알티캐스트’, ‘삼성에스디에스’, ‘SK텔레콤’, ‘다비오’, ‘피씨티’, ‘버넥트’가장관상을 수상한다.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 분야 정부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성과물도 전시해 연구성과물의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정보통신 청년인재 채용설명회등의 부대행사도 아울러 진행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의 민원기 2차관은 “정부는 경제·사회 전반에서 5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지능화 혁신을 통해 신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5G+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이야기 하며, “이번 월드IT쇼는 5G와 연계해 새로운 서비스가 창출되고 우리 제품·서비스가 어떻게 구현되어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전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