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함양군] ‘안전 도시 함양군’ 지능형 CCTV 구축

[함양군] ‘안전 도시 함양군’ 지능형 CCTV 구축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4.23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관제시스템 구축 공모사업 확정, 스마트 안전도시 구축, 2020 엑스포 안전함양 구현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이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한 도시 함양으로 우뚝 설 전망이다.

함양군 통합관제센터
함양군 통합관제센터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3월 실시된 ‘경남 도내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도비 6,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 평가에는 서류 및 PPT 발표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4개 시군을 선정했으며, 함양군이 최종 확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군은 현재 함양군 통합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범죄예방 목적의 CCTV 300대에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을 도입키로 했다.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은 움직임이 감지되는 CCTV 영상만을 관제요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CCTV 감지구역 내에서 특정 패턴의 영상분석이 가능해져, 문제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통합관제센터 관제화면에서 자동감지 된다.

현재 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총 486대의 CCTV를 모니터링 요원 12명이 교대로 근무하며 24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지만, 실시간 발생하는 위급상황을 육안으로만 확인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군은 올해 말까지 구축을 완료 및 정식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이 구축되면 내년에 실시되는 블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서 안전한 함양 구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