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영흥도 알리기 한마음 등산대회 성황
제2회 영흥도 알리기 한마음 등산대회 성황
  • 고정화기자 <mekab3477@naver.com>
  • 승인 2019.04.2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영흥도 알리기 한마음 등산대회 개최

[서울시정일보] 옹진군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영흥 국사봉 산악회가 주관하는 ‘제2회 영흥도 알리기 한마음 등산대회’가 오는 20일 오전 8시 영흥발전본부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올해 2회째인 이번 등산대회엔 옹진군산악연맹 회원을 비롯해 인천시 산악회 회원 등 만19세 이상 성인 남·여 약 650명이 신청서를 제출하고,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개회식과 준비운동을 한 뒤 영흥도 서남쪽에 위치한 양로봉을 등반하며 자연보호 캠페인도 진행했다.

양로봉은 국사봉과 더불어 영흥도를 대표하는 산으로 주변에 소사나무 군락지와 야생식물이 자생하며, 정상에 설치된 전망대에선 맑은 날 대이작도, 소이작도, 자월도 등 영흥도 주변 섬을 조망할 수 있다.

참가자 A씨는 “숲 향기와 바다 내음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 줄 미처 몰랐다”며 “등산코스 역시 초보자도 쉽게 등반 할 수 있어, 부모님을 모시고 영흥도를 다시 방문하겠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김현기 옹진군산악연맹 회장은 “영흥도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등산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내년도에 더 많은 이들이 영흥도 알리기 한마음 등산대회에 참가해 자연의 신선한 바람과 빼어난 풍경을 몸소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