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이슈] 안산시, 미세먼지 없는 안산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참여

[행정이슈] 안산시, 미세먼지 없는 안산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참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4.22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과 머리를 맞대 미세먼지 대응 방안 모색

 

안산시 100인 토론후 제안요청서를 전달했다
안산시 100인 원탁 토론후 제안요청서를 전달했다

[서울시정일보]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일 안산형 미세먼지 저감 방안 마련을 위해 100인의 시민들과 함께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들어 연이어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조치가 발령되고, 이로 인해 시민들의 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모여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교육과 홍보를 통한 시민 의식 전환, 대중교통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 등 다양한 저감 방안을 주제로 3시간여에 걸쳐 열띤 토론을 진행 했으며, 도출된 아이디어는 안산시 정책 수립 반영을 위해 시민 제안 퍼포먼스를 통해 시에 전달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시민들께서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이 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안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