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인터뷰, 얼마나 좋을까
포체티노 인터뷰, 얼마나 좋을까
  • 김수연 기자 <cjstk@gmail.com>
  • 승인 2019.04.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체티노 인터뷰 (사진=SPOTV)
포체티노 인터뷰 (사진=SPOTV)

포체티노 인터뷰 손흥민 맹활약 극찬
포체티노 인터뷰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
포체티노 인터뷰 우리 선수들은 모두가 영웅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포체티노 인터뷰가 주목받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인터뷰서 손흥민의 맹활약을 극찬했다.

18일 오전(한국 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는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와 토트넘의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가 열렸다.

이날 토트넘은 손흥민의 멀티 골을 포함해 총 3골을 기록했으나 3대4로 패했다. 그러나 1, 2차전 합계 4대4.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극적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57년 만의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이었기에 그 감동은 배가 됐다.

토트넘 준결승 진출의 일등공신이 된 손흥민은 UEFA 선정 공식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이런 손흥민이 예뻐 보일 수밖에 없을 터.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을 붙잡고 볼에 세 차례 뽀뽀했다. 이어 둘은 마주보고 환하게 웃으며 기쁨을 나눴다.

경기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체티노 감독은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나는 너무 행복하고 자랑스럽다. 지금 이 현장에 있는 우리 선수들은 모두가 영웅"이라며 운을 뗐다. 또한 "이것이 우리가 축구를 좋아하는 이유다. 오늘 우리는 멋진 플레이와 그에 따른 결과를 증명했다. 믿을 수 없는 게임이었다"라며 4강 진출에 대해 기쁨을 드러냈다.

끝으로 손흥민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오늘 두 골을 넣었다. 정말 환상적이었다"며 "손흥민의 플레이에 굉장히 행복하다"고 극찬했다. 우승 가능성에 대해서는 "우리가 지난주와 오늘 보여줬듯 축구에선 모든 것이 가능하다. 이 팀은 정신력과 개성을 가진 팀이다"라며 우승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내비쳤다.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는 아약스, FC바르셀로나, 토트넘 홋스퍼, 리버풀 FC가 진출했다. 이들은 다음달 1일 개최되는 4강 1차전에서 맞붙을 예정이며 토트넘과 아약스,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이 결승 진출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아약스와의 4강 1차전에서 손흥민이 뛰지 못한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경고를 받았다. 경고 누적으로 뛸 수 없다. 포체티노 감독은 "준비 가능한 모든 선수들을 데리고 경기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물론 몇몇 선수들은 나설 수 없다. 시소코도 상태를 봐야 한다. 축구는 스쿼드로 한다. 조금만 즐기고 토요일에 여기 와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