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 임대주택 입주 시작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 임대주택 입주 시작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19.04.17 10: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해시

[서울시정일보] 동해시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한국토지주택공사의 협조로 매입 임대주택을 지원하고 있다.

매입 임대주택 지원은 지난 5일 발생한 산불로 현재 임시거처에서 생활하고 있는 11가구 30명의 이재민들에게 사전에 임대주택 입주 신청을 받아 총 7가구가 입주를 희망하였으며, 17일에 2가구가 입주한다.

이번에 입주하는 임대주택은 2018년 용정동에 신축한 주택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매입해 관리하고 있으며, 이재민 가구는 보증금 및 월 임대료 부담 없이 2년간 거주할 수 있다. 또한, 무상 거주기간 종료 후에도 임대주택 거주 기준에 해당될 경우 계속 거주할 수 있다.

동해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 강릉지사는 산불 피해 이주민들이 하루 빨리 안정적인 거처에서 거주 할 수 있도록 이재민이 희망하는 주택으로 우선 공급하고 있으며, 입주 및 생활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청소 지원과 고령자를 배려한 편의시설 등을 설치했다.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나머지 5가구도 오는 26일까지 매입 임대주택으로 입주할 예정이며, 별도 임시주택 설치를 요청한 4가구는 산불 피해건물 등을 조속히 정비해 4월내에 이주할 계획이다.

장명석 허가과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임대주택에 입주한 산불피해 이재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산불 피해 이재민들이 조속한 시일 내에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