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고성군, 산불피해지역 관광객 숫자 줄어...또다른 기부여행

고성군, 산불피해지역 관광객 숫자 줄어...또다른 기부여행

  • 기자명 이창호
  • 입력 2019.04.17 10: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_고성군

[서울시정일보] 고성군이 동해안 산불 여파로 관광객이 크게 줄어드는 등의 2차 피해를 줄이기 위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산불발생 전후 고성의 대표관광지인 통일전망대를 찾은 관광객은 산불 이전인 지난 3월 30일과 31일 5,457명이 방문했지만 산불이 발생한 이후인 지난 6일과 7일 2,266명으로 절반이하로 감소된 것로 나타났다.

앞으로가 더 문제다. 이번 달 27일 고성 “DMZ 평화둘레길” 개방 행사를 앞두고 지난 11일부터 DMZ 평화둘레길 관광 신청을 받고 있지만 지난 15일까지 B코스는 아직 정원을 채우지 못한 상태다.

이번 행사는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금강산전망대를 오가는 코스로 그간 민간인 출입통제구역으로 지정돼 관광이 불가능했던 곳으로 개방한다는 점에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기대 또한 클 것으로 생각했다.

이에따라 고성군을 방문해 주시는 것이 지역 주민들을 도와주는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의 세미나, 각종 행사, 체육대회가 고성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오는 27일부터 봄 여행주간과 DMZ 평화둘레길 개방에 맞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경일 군수는 “대형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고 시름을 안고 있는 이재민은 물론 관광객 감소로 지역경기가 크게 위축됐다”며 “군민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가 필요한 지금 고성으로의 관광이 또다른 기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