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 공식사과, 입장 들어보니

황교안 공식사과, 입장 들어보니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4.16 17:54
  • 수정 2019.04.16 17:55
  • 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공식사과 (사진=연합뉴스TV)
황교안 공식사과 (사진=연합뉴스TV)

황교안 공식사과 세월호 망언 사죄
황교안 공식사과 국민 정서에 어긋나
황교안 공식사과 징계 의사 밝혀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황교안 공식사과가 주목받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소속 전·현직 의원들의 '세월호 망언'에 대해 공식 사과하면서 징계 의사를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1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한국당 소속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의 세월호와 관련된 부적절하며 국민 정서에 어긋난 의견 표명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께 당 대표로서 진심어린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공식 사과했다.

이날 인천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5주기 추모제에 참석한 황교안 대표는 차 전 의원이 윤리위원회 징계 제명까지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본인이 사죄했고 부적절한 발언이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를 통해서도 "한시도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지 못하는 가족분들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 잊지 않겠다"면서 "아이들의 과거가 아프지 않도록, 아이들의 현재가 두렵지 않도록, 아이들의 미래가 희망으로 넘실거리도록, 세월호의 슬픔과 아픔을 안고 안전하고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차명진 전 의원은 전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고 세월호 사건 피해 유가족을 비하하는 글을 올렸다.

또 "자식 팔아 내 생계 챙긴 것", "문제는 이 자들의 욕망이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는 등 모욕 발언을 일삼았다. 논란이 일자 차 전 의원은 해당 글을 삭제하고 세월호 유가족에 사과했다.

같은당 정진석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 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는 글을 적은 뒤 "오늘 아침 받은 메시지"라고 밝혀 논란에 휘말렸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