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및 국민안전의 날 홍보 캠페인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및 국민안전의 날 홍보 캠페인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4.16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상림공원 일원서 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자율안전점검 적극 동참 당부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은 16일 국민안전주간을 맞아 ‘봄행락철 안전사고 예방에 다함께 참여합시다.’와 ‘자율점검에 다함께 참여합시다.’라는 슬로건으로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국가안전대진단 및 국민안전의 날 홍보 캠페인
국가안전대진단 및 국민안전의 날 홍보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서춘수 군수를 비롯한 경찰서, 소방서, 안전자문단, 안전보안관, 지역자율방재단, 주부민방위기동대, 함양군자율방법대, 여성자원봉사회, 자유총연맹군지부, 여성단체협의회, 재향군인회, 공무원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추모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며, 국가안전대진단을 마무리하기 위해 자율점검표를 배부, 홍보하여 군민의 지속적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블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당부했다.  

또한 내 집과 내 점포는 스스로 점검하고 확인하는 자율점검에 동참할 것을 적극 홍보했으며, 자율점검표는 국가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국민안전의 날은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군민들이 모두 참여하고 또한 국가안전대진단에 따른 일반주택과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자율점검 문화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과 자율점검표를 직접 군민들에게 배부하여,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군민의 안전의식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일반·공동주택과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자율점검표를 참고하여 스스로 안전점검을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군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