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닷 부모 3억, 이럴 수가

마닷 부모 3억, 이럴 수가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4.16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닷 부모 3억 (사진=KBS1)
마닷 부모 3억 (사진=KBS1)

마닷 부모 3억 사기 혐의
마닷 부모 3억 검찰 송치
마닷 부모 3억 피해액 감소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마닷 부모 3억이 주목받고 있다. 래퍼 마이크로닷(마닷)의 부모가 3억 2천만원 상당 금액의 사기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충북제천경찰서는 사기 혐의를 받는 마닷의 부모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이 피의자들의 사건 발생 당시 재산상태 및 진술, 피해자들의 진술, 증빙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사기 혐의가 인정되는 피해액은 3억2천만원 상당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닷 부모의 3억 사기 혐의는 1998년 고향인 충북 제천에서 가족 및 이웃들에게 거액의 돈을 빌린 뒤 갚지 않고 그대로 잠적해 해외로 도주한 일이 발단이 됐다.

인터폴은 사기 혐의를 받는 마닷 부모에 대해 적색 수배를 내렸고, 마닷 부모는 지난 6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출발한 항공편을 이용해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했다. 이들은 입국과 동시에 수사관들에게 체포돼 충북 제천경찰서로 압송됐다. 

경찰은 사기 피해자 14명의 고소장과 진술을 토대로 마닷 부모에 대한 조사를 벌여왔다. 당초 사기 피해자들이 고소장에 명시한 피해액은 총 6억 원으로 알려졌지만 경찰이 확정한 피해액은 3억 2000만 원으로 감소했다.

마닷부모 피해액 3억원 확정에 대해 경찰은 "증빙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사기 피해가 인정되는 고소인은 8명이었다. 증거 자료가 충분하지 않은 고소 건은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마닷 부모 논란이 불거지자 마닷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지만, 관련 증거들이 잇따라 공개되면서 역풍을 맞았다. 이 일로 마닷은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해야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