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의왕시] 혁신교육지구 특성화 프로그램 본격 운영

[의왕시] 혁신교육지구 특성화 프로그램 본격 운영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4.16 16: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생태환경학교, 의왕사랑학교, 창의융합프로그램 지원

[서울시정일보] 의왕시가‘꿈을 여는 혁신교육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 중인 혁신교육지구사업이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혁신교육지구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혁신교육지구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시는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의왕시만의 특색을 살린 지역과 연계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창의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특성화 프로그램으로‘학교주변의 생태’,‘왕송호수에 뭐가 사는지?’,‘학의천에 사는 수서곤충’,‘친환경 에코학교’,‘바라산 숲해설 및 산림치유’,‘목공체험’등 다양한 마을생태·환경 프로그램이 지난 3일 왕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관내 14개 초등학교 전 학년과 중·고등학교 동아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한, 16일부터 초등학교 3학년 우리고장의왕 교과와 연계된 의왕사랑학교 프로그램‘우리역사문화바로알기’,‘의왕철도학교’,‘우리고장바로알기’,‘향토사료관 학교연계 프로그램’등도 초등학교 3학년과 중·고등학교 동아리학생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융합형 인재육성 지원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한국교통대학교·계원예술대학교 등 관내 대학교와 연계해 이동과학교실 등 4개의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7개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의왕혁신교육지구 시즌Ⅱ사업이 올해부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지역특성화 프로그램과 창의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시대의 주인공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