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시흥시] 시장 시흥고등학교 내 지영공원에 방문

[시흥시] 시장 시흥고등학교 내 지영공원에 방문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4.16 13: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5주기

[서울시정일보] 임병택 시장은 세월호 5주기인 16일 시흥고등학교 내 지영공원에 방문했다. 

임병택 시흥시장 헌화
임병택 시흥시장 헌화

해당 장소는 시흥고 졸업생인 故(고)박지영 의사자의 추모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 지난 2015년 학교숲 조성사업을 통해 시흥고등학교 내에 조성한 공원이다.

지영공원 내에는 박지영 의사자를 추모하는 박지영 추모비가 세워져 있다. 이날 임 시장은 박지영 추모비에 헌화하고 고인을 기렸다. 

박씨는 지난 2014년 선내 방송을 담당하던 세월호 비정규직 승무원이었다. 이날 침몰하던 세월호에 끝까지 남아 4층에서 구명조끼를 구해 3층 학생들에게 건네며 마지막까지 안내방송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복지부는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지난 2014년 5월 박씨를 의사자로 지정했다. 

특히 박씨는 승객 50여명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생명의 다리’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방한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박씨를 ‘영웅’이라고 지칭하기도 했다. 

임 시장은 “세월호라는 단어 안에는 반성과 추모, 안전한 대한민국을 향한 열망까지 수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며 “고 박지영 의사자가 보여준 희생정신이 주는 묵직한 울림을 마음에 담고 안전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있어 단 하나의 소홀함도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