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어마어마해'
손흥민 골 '어마어마해'
  • 김수연 기자 <cjstk@gmail.com>
  • 승인 2019.04.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골 (사진=FIFA 홈페이지)
손흥민 골 (사진=FIFA 홈페이지)

손흥민 후반 33분 결승골 
손흥민 인상적인 세리머니
손흥민 골에 토트넘 팬 경기장 난입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손흥민이 주목받고 있다. 손흥민(토트넘)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골을 넣은 뒤 중계 카메라를 향해 외친 말이 화제다.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 경기에서 손흥민이 후반 33분 상대 골망을 갈라 1-0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후반 33분 손흥민은 중앙에서 투입된 스루패스를 절묘하게 오프사이드 라인을 뚫어 공을 받았다. 하지만 첫번째 볼터치가 다소 길어 공이 아웃될뻔 한 것을 살려냈다. 힘겹게 공을 살린 후 손흥민은 중앙으로 공을 잡아놓은 후 왼발 낮고 빠른 슈팅을 했고 이 슈팅은 에데르송 골키퍼를 끝내 뚫어냈고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은 환호로 가득찼다.

손흥민은 골을 터뜨린 뒤 중계 카메라를 향해 "너희들 그거 아느냐?(You know what?)"라며 "우리가 이길 거다! (We're gonna win!)"고 외치며 인상적인 세리머니를 남기기도 했다.

손흥민의 세리머니만 인상적인 게 아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새 구장에서 프리미어리그 첫 골이라는 기록을 남긴 것도 모자라, 챔피언스리그 첫골까지 달성하며 토트넘 구단 역사에 남을 만한 기록을 썼다.

손흥민의 득점으로 1-0의 승리를 따낸 토트넘은 맨시티와 오는 18일 2차전 경기를 갖는다.

한편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결승골을 터트리자 흥분한 토트넘 팬이 경기장에 난입했다.

토트넘이 1-0으로 앞선 후반 44분 한 토트넘 팬이 경기장에 난입, 그라운드를 질주했다. 경기장 난입한 토트넘 팬은 맨시티 수비수 파비안 델프의 볼을 강탈하려는 시도까지 했다. 경기장 난입한 토트넘 팬은 델프와 실랑이를 벌이다가 경기장 보안요원들에게 잡혀 그라운드에서 쫓겨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