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정체는?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정체는?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4.09 15:23
  • 수정 2019.04.09 16: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몬교 (사진=SBS)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사진=SBS)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관심 집중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믿는 로버트 할리 왜?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정장 입은 남성 둘씩  지어 선교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가 주목받고 있다. 로버트 할리가 필로폰 투약 혐의로 체포되면서 로버트 할리 종교 몰몬교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로버트 할리는 그동안 왕성한 방송 활동을 통해 몰몬교 신자로 한국에서 선교를 한 일화, 아내와의 러브스토리 등을 공개하며 인기를 끌어왔다.

그러나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에서는 커피, 술 등 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을 금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버트 할리의 마약 투약 등의 일탈은 그가 믿는 종교의 가르침에도 크게 벗어난다.

또한 로버트 할리가 처음 한국에 온 이유는 몰몬교 선교 활동을 위해서였을만큼 독실한 신앙생활을 했으며, 그간 방송을 통해 간통·마약 등에 반대하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기에 로버트 할리의 마약 투약 동기에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다.

로버트 할리는 인터넷으로 구매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일부 시인했다. 그의 자택에서는 범행에 쓰인 것으로 추정되는 주사기가 나왔으며, 간이 마약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로버트 할리 종교 몰몬교는 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라고 불리는 기독교계 종파다. 대체로 미국 기독교에서는 하나의 종파로 인정하고 가톨릭이나 한국 기독교에서는 이단으로 여긴다. 몰몬교를 하나의 종파로 인정하는 경우에는 가톨릭, 정교회, 개신교와 독립된 교파로 분류한다.

로버트 할리 종교 몰몬교는 유타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신자가 존재한다. 몰몬교는 19세기 교회 지도자 조셉 스미스에 의해서 창립됐으며 당시 미국 정부로부터 이단이라는 이유로 박해받았다. 몰몬교는 현재까지도 성경이 아닌 모르몬경이라는 독립된 경전을 사용한다. 또 술, 담배, 커피 등을 금지하며 결혼한 남녀 이외의 성관계를 금지하는 특징이 있다.

한국에서는 정장을 입은 남성이 둘씩 짝을 지어 선교하는 모습으로 유명하다. 로버트 할리 종교 몰몬교에서는 만 18세 이상 남성의 선교 활동을 의무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필로폰 투약 혐의로 체포된 로버트 할리 또한 최초 방한 당시 몰몬교의 선교사로 방문했다. 그 외에도 2012년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였던 밋 롬니도 몰몬교 신자라는 사실로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