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북에서 함께 걸어요! 건강 2배 행복 4배

성북에서 함께 걸어요! 건강 2배 행복 4배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4.03.13 15: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성북천길에서 주민주도‘효도성북’가족사랑 걷기대회 개최

2013년 진행된 성북구 지역 걷기동아리의 활동 모습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지역주민들과 함께 걷기운동을 하니 건강도 좋아지고 주민들과 친해질 수 있어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르신 분들도 정말 좋아하세요”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성인병과 비만을 예방하고 주민주도 걷기동아리를 활성화 하여 “걷기를 통해 행복해지는 건강도시 성북”을 구현하고자 동 지역, 아파트, 직장, 학교, 복지관, 경로당 등 단체별로 걷기에 관심이 많은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걷기동아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10명 이상이면 구성이 가능하고, 주 1회 이상 동아리별 걷기코스를 선정하여 자율적으로 걷기운동을 실시하며 걷기지도자가 스트레칭, 건강체조, 걷기운동 등을 지도한다.

작년 성북구에는 42개, 총 811명이 참여하는 걷기동아리가 구성되어 동․아파트․학교․관공서 등 다양한 동아리에서 1년 동안 약 1,600회, 총 25,036명이 참여하였다.

성북구는 작년 1월에 구성된 ‘성북구걷기동아리연합회’를 주축으로 올해도 주민주도형 자립기반을 확립하기 위해 지역, 아파트, 직장, 복지관, 어르신사랑방 등 신규동아리를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역에서 자율적으로 걷기운동이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일에는 성북구보건소 9층 sb문화홀에서 2013년 걷기지도자 자격취득자 36명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활동을 위한 실전 훈련교육’ 을 실시하였으며, 이들은 앞으로 걷기운동교실 강사, 보건소 걷기실천 관련분야 상담 및 교육, 성북구민 걷기행사 시 올바른 걷기자세 지도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2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4, 5, 7월 제외) 넷째주 토요일 9시에는 ‘성북구민 걷기행사’를 추진하여 걷기동아리 회원 및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성북천, 홍릉수목원, 정릉, 의릉, 북한산둘레길, 성북올레길 등의 코스를 걸을 수 있으며, 22일 토요일에는 3월의 테마인 「‘효도성북’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진행 하여 성북천 코스(약6km)를 걷게 된다.

성북구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동아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10명 이상이면 구성이 가 능하고, 신규동아리에 대해서는 3개월 간 걷기지도자가 스트레칭 및 걷기운동을지도하며 동아리 회원에게는 건강 상담 및
관리를 통해 올바른 건강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이라고 밝혔다.

김영배 구청장은 “주민주도의 걷기동아리를 활성화하여 걷기실천율 향상으로 급격한 비만 증가에 따른 건강위험 요인을 감소시키고 범 국민적 걷기 붐을 조성, ‘걷기를 통해 행복해지는 건강도시 성북’을 구현하고자 한다” 고 전해 지역자치의 자율적 걷기운동 확산을 응원했다.

한편, 3월 걷기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성북구민은 오는 22일 성북천 분수마루(4호선 한성대입구역 2번출구)에서 집결하여 오전 9시에 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